새신자양육

진새골 온누리 교회 등록하시게 되면 6회에 걸쳐 다음 과정을 이수한 후에 오후 연합 순모임 시간에 정식 등록 교인으로 환영하며 연합 순모임에 배치됩니다.

• 책 소개

(3-3)새신자양육(1)하나님이 원하시는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란, 단순히 어떤 행위의 표준이나 윤리규범이나 의식적인 종교생활이 아니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을 통하여 인간에게 그 자신을 나타내신 살아계신 창조주 하나님과의 생생한 개인적인 관계를 맺는 것을 말합니다. 이 소책자는 믿는 사람으로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에서 성장하도록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본문 중

역사 이래 하나님은 그가 창조하신 사람들과 대화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오시기 전에 하나님은 구약의 선지자들을 통하여 말씀하셨고 그 말씀들을 기록하도록 하셨습니다. 그 후에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을 친히 이 세상에 보내셨으며, 그 말씀은 예수님 안에 있었습니다.(요한복음 1장 14절) 예수님이 세상에 계셨을 때뿐 아니라 그가 죽으시고 부활승천 하신 후에도 하나님은 사도들로 하여금 예수님의 말씀과 사역을 기록하도록 그들을 인도하셨습니다.
언제라도 순종할 각오가 되어 있었던 그들의 신실함의 결과가 바로 신약성경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자 하는 것의 완전한 기록입니다. 성경은 우리와 교제하기를 원하시고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오늘 공부할 내용은 성경을 이해하고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 목차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새생활의 시작
그리스도와 교제하는 새생활의 시작
성령 안에서 사는 새생활의 시작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는 새생활의 시작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사는 새생활의 시작
기도하는 새생활의 시작
부록. 성경구절 및 해답